다양한 모바일MMORPG 장르의 게임 중에 이번 포스팅을 통해 소개할 것은 바로 검은강호 입니다. 검은강호는 지난 11월 21일에 따끈따끈하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신규모바일게임으로, 무협MMORPG를 표방하고 있는데요. 저의 경우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던 게임인 만큼 정식 서비스 전에 사전예약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

▶ 캐릭터 생성

첫 시작은 바로 캐릭터 생성입니다. 캐릭터 성별로 남자, 여자, 그리고 소녀 셋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신규모바일게임 검은강호 내에서는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원한다면 중간에 언제든지 자유롭게 무기를 교체하고 전투스킬을 변경하는 방식으로 네 종류를 모두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저는 일단 귀여운 매력을 가진 소녀 루나를 선택해서 생성을 했습니다.

▶ 고퀄리티 그래픽, 탄탄한 스토리

여러 가지 무협MMORPG를 플레이 한 경험한 분들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대체적으로 무협MMORPG 장르의 게임들은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저도 학생 때 무협 관련 소설과 영화를 재미있게 봤었기에 신규모바일게임 검은강호와 같은 무협MMORPG를 좋아하는 것인데요. 고퀄리티의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 그리고 화려한 성우진들 덕분에 빠르게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

▶ 무기 선택

극초반에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무기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검은강호에서는 탁월한 공격력과 끊임없는 생존력을 바탕으로 하는 신검, 아군을 보다 견고하게 만들며 지치지 않는 전투의 달인 철권, 원거리에서 치명적인 한 방을 노리는 신궁, 아군을 치유하며 다양한 마법을 가진 우산 등 네 종류의 무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무기는 고유의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기 선택 화면에서 각각의 무기를 선택하면 공격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의 경우에는 사전예약 당시부터 우산이 끌려 우산을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앞에서 소개한 것처럼 검은강호 플레이 중에 언제든지 무기 및 스킬 교체가 가능하므로, 이 선택에 큰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

▶ 오픈 필드

검은강호는 무협MMORPG 장르에 맞게 기본적으로 오픈 필드를 돌아 다니며 다양한 NPC들에게 임무를 받아 클리어 하는 방식으로 레벨업을 하며 스토리를 진행해 나갈 수 있습니다. 사실, 검은강호 자체가 이번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신규모바일게임인 만큼 다들 처음일 것인데, 기본적으로 자동 길 찾기와 자동 전투를 지원하는 덕분에 처음 플레이를 하는 분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

▶ 기본 전투

기본 전투 화면의 모습입니다. 고퀄리티의 그래픽을 기반으로 스킬들의 화려함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기본 우산으로 플레이를 하다가 괜찮은 신검 장비를 획득하여 신검으로도 플레이를 해봤는데 꽤 매력적이었습니다.

▶ 장비 강화 및 보석 장착

▶ 스킬 레벨업

플레이를 하면서 획득한 장비들은 장착하여 강화와 보석 장착을 통해 보다 강력하게 만들어 나갈 수 있으며, 스킬은 레벨업을 할 때마다 주어지는 스킬 포인트를 통해 올릴 수 있는 방식입니다. 무기를 교체하면 해당 무기와 관련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포인트가 초기화 되어 상황에 맞게 사용을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

▶ 이벤트

필드에서 임무를 진행하며 어느 정도 전투에 적응을 하였다면 이벤트 메뉴에서 콘텐츠를 하나씩 도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재 신규모바일게임 검은강호에는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데, 그 중에서 비교적 초반에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에는 필드수련, 연무장, 이벤트도움, 영태환경, 보물지도, 일일퀴즈, 강호경기, 미녀보호 등이 있습니다.

▶ 강호경기

▶ 미녀보호

검은강호 내의 여러 콘텐츠 중에서 다른 유저 분들과 파티를 구성하여 함께 플레이를 하면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강호경기와 미녀보호 입니다. 강호경기는 던전의 보스 몬스터까지 공략하는 것이고, 미녀보호는 미녀 NPC 주변에서 미녀를 보호하는 것이 목표인데요. 확실히 다른 유저와 파티를 구성하여 플레이를 하니 재미있었습니다 :-)

▶ 길드

이렇듯 검은강호는 무협MMORPG로 단순히 혼자 플레이를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를 하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길드에 가입하면 마음이 맞는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는 것은 기본이고, 각종 길드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길드 내공 전수를 통해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더 높은 등급의 장비를 만들어 나갈 수 있으니 길드에 가입하여 활동하는 것이 좋겠죠?

▶ 연인

특히, 검은강호에서는 전투 뿐만 아니라 소셜 시스템도 잘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친구 추가를 통해 서로 교류를 할 수 있으며, 연인 시스템도 있는데요. 캐릭터 성별과 무관하게 자신이 실제 성별을 설정할 수 있어 실제 성별만 다르면 캐릭터의 성별이 동일해도 연인으로 발전할 수 있게 됩니다. 연인 시스템을 통해 데이트도 할 수 있고, 약혼을 하면 목걸이속성 부가, 친밀도 부가, 약혼칭호, 필드 수련경험치 부가, 로그인 알림, 귓속말 특수 표식, 펫 입양 가능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 필드수련, 보물지도, 영태환경, 연무장

▶ 그 외 다양한 콘텐츠들

소개한 콘텐츠 외에도 필드수련, 보물지도, 영태환경, 연무장 등의 콘텐츠는 초반에 할만하며, 그 외에도 레벨 30이 되면 다양한 콘텐츠들이 개방되니 최소 레벨 30 정도를 달성하면 더욱 재미있게 무협MMORPG 검은강호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자.. 여기까지가 쓸모없는 잡소리였구요

본론으로 넘어가자면 실행방법입니다.

1. 원스토어 버전에서  다운받으셔서 실행을하시구요

    최소한의 5~10분정도 플레이는 해주셔야됩다. 바로 핵모드를 켜시면

   계정정지가될 확률이 높습니다.

다운로드링크

  

2. 제가 올려높은 파일을 받으셔서 덮어 씌우시면됩니다.

  다운로드링크

혹시 실행이안되거나 문제가 있으시면 답글남겨주시면 제가 최대한빠르게 피드백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