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모바일 축구게임 추천! 얼티밋풋볼클럽 30일 런칭!

하텍

20시간 전

이웃

축구를 좋아하는 팬들의 가슴을 뛰게 만드는 모바일 축구게임 얼티밋풋볼클럽이 30일에 정식 런칭을 한다고 한다. 나는 지난 CBT 때 게임을 재미있게 플레이했고, 정식 오픈을 하면 다시 한 번 다운을 받아서 즐길 예정이다. 이번 글에서는 CBT를 바탕으로 얼티밋풋볼클럽이 어떤 게임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모바일 축구게임 얼티밋풋볼클럽의 경우에는 기존 축구게임들과 다른 점이 있었다. 단순 경기를 하는 축구게임도 아니고, 그렇다고 매니지먼트를 하는 축구 경영 게임도 아니었다. 얼티밋풋볼클럽의 경우에는 그 모두가 적용된 하이브리드 모바일 게임이라 할 수 있었다.

어떻게 그게 가능한지는 게임을 플레이해보면 이해할 수 있다. 게임은 선택의 연속이다는 말이 있듯이 얼티밋풋볼클럽을 플레이하다 보면 중요한 순간에 플레이어는 선택의 가로에 놓이게 된다.

슈팅을 할 것인지 패스를 할 것인지 돌파를 할 것인지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의 성향에 따라 이를 직접 결정 내릴 수 있다. 물론 직접 컨트롤하거나 조작을 하는 것은 아니고, 선택지가 나올 때 이를 슬기롭게 선택하는 게임이다.

 

드리블 도중에는 직접 돌파를 하고 들어갈지, 패스로 보다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갈지 와 같은 선택과 어느 방향으로 패스를 하고 슛을 할지 직접 궤적을 만들어갈 수 있고,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따라서 골의 확률은 확 높아지게 된다.

이번에는 경기 말고, 그 이외에 것들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자. 얼티밋풋볼클럽의 경우 직접 플레이어가 구단을 이끌어나갈 수 있다. 선수단을 구성하고, 전술을 설정하는 등 자신만의 구단을 직접 육성하고 키울 수 있다.

유명한 선수들을 하나의 구단에 모아서 드림팀을 모을 수도 있고, 손흥민만 빛을 보도록 구단을 재미있게 꾸며볼 수도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들을 영입, 매니지먼트를 해가는 전반적인 운영과 단순 방관이 아닌 유저 직접 개입의 여지를 제공한다는 점은 확실히 매력적이며, 아케이드 조작 위주의, 또 매니지먼트 위주의 여느 축구 게임들과는 달리 더 게임에 열중하게 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축구라는 소재를 가지고 중요한 포인트만을 제대로 살린 하이브리드 게임을 원한다면 모바일 축구게임 추천한다.

 

나의 경우에는 메시가 빛을 보는 드림팀을 만들었다. 우연히 게임을 플레이하다가 메시가 나왔고, 현재 가장 핫하고 몸값 비싼 축구 선수답게 멋진 경기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얼티밋풋볼클럽의 경우 프리메라리가와 바이에른 뮌헨의 공식 라이선스를 갖고 있기 때문에 해당 경기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위에 영상은 얼티밋풋볼클럽의 게임 플레이 영상이다. 얼티밋풋볼클럽은 공식적으로 라이선스까지 따낸 게임이기도 하며, 직접 플레이를 해본 결과 게임의 퀄리티도 상당했다.

플레이를 할수록 점점 다양한 콘텐츠가 개방되는 게임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많은 플레이를 하길 바란다. 게임 콘텐츠가 전부 해방되면 그만큼 즐길 수 있는 것이 다양해지기 때문이다.

현재 공식 카페에서는 카페 가입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최대 5000명까지 카페에 가입을 하게 되면, 피자, 커피 기프티콘, 선수 경험치, 햄버거 세트 등을 지급한다.

 

이미 9000명을 넘었으므로 몰래 가입을 해서 빠르게 탑승을 하길 바란다. 이제 내일이면 오픈이 된다. 지금까지 이런 축구게임은 없었다. 아직 사전예약을 못한 게이머라면 서둘러도 좋다. 생각보다 게임이 플레이하기 쉽고, 좋아하는 선수가 게임 내에 많아서 즐겁다.

 

공식홈페이지다운로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