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웹툰이 게임으로 나온다는 건 항상 반가운 일이다. 그런데 웹툰 1개가 아닌 3개가 동시에 들어간 게임이 나온다면 어떨까? 얼마 전 인기 웹툰 덴마, 신도림, 마왕이 되는 중2이야 세 작품의 대표 캐릭터가 등장하는 신작RPG '덴신마 with NAVERWEBTOON'이 나왔다고 해서 플레이해봤다. 초반 플레이 방법과 더불어 덴마, 전투모드 명성준 캐릭터를 공짜로 받는 방법을 공략해보려고 한다.

덴신마는 덴마, 신도림, 마왕이 되는 중2이야 등장인물 50여종을 포함해 200여종의 다양한 캐릭터들로 팀을 구성하면서 모험을 하는 수집형 모바일게임이다. 전투를 통해 획득한 경험치와 골드로 캐릭터 레벨업을 시키고 스테이지를 진행한다. 새로운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 보상이 굉장히 짭짤하고 팀에 넣을 수 있는 캐릭터 숫자도 늘어난다. 중반부에 진입하면 대군단을 이끌고 다니면서 마치 경영 시뮬레이션을 하는듯한 느낌도 준다.

 

캐릭터는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이나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다.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보이는 '신규 축제'로 들어가면 '7일 선물'이라는 이벤트가 있다. 7일 동안 출석체크를 하면 2일차에 '덴마'를 주고 마지막 7일차에 '전투모드 명성준'을 준다. 이때 덴마는 '다이크'와 함께 출전 시, 전투모드 명성준은 전투 모드 명성진과 함께 출전 시 특수 효과가 발동된다. 나중에 또 다른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때가 온다면 이처럼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캐릭터를 최우선적으로 고르시면 될 것 같다.

덴신마는 전투 이외에도 다양한 콘텐츠가 있다. '원정대'는 보드게임처럼 주사위를 굴려서 나온 숫자만큼 앞으로 전진하는데, 이때 행상인을 만나기도 하고 보물 상자를 먹기도 하며 강력한 몬스터를 발견하기도 한다. 앞에 어떤 보상이 기다리고 있을까 기대하는 재미가 있었고 눈앞에 내가 원하는 보상이 보인다면 선택 탐색 기능을 활용해서 확실하게 도달할 수 있다.

 

'탐험'은 내가 직접 곡괭이를 사용해서 길을 개척하고, 광물을 캐거나 가고일을 잡아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다. 여기서 획득한 광물은 캐릭터를 강화할 때 사용하며, 가고일은 진급 재료를 준다. 보통 미로에서 몬스터를 만나면 무서워해야 하는데 진급 재료가 꽤 귀하다 보니 가고일을 잡으려고 혈안이 된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가고일을 마주치는 횟수가 늘어날 때마다 더 강력해진 가고일이 등장하고, 내 팀이 잡을 수 없을 정도가 되면 탐험 초기화 기능을 사용해주면 된다.

무조건 좋아 보이는 보상만 찾으려고 깊숙이 들어가기보다는 내 캐릭터에게 필요한 재료가 뭔지 파악한 다음 탐험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또한 추가적인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탐험 퀘스트, 작업장 작업과 병행하면 좋다. 이벤트 등으로 얻는 보석은 새로운 작업장을 오픈할 때 사용해주시면 좀 더 빠르게 강화 재료를 수급할 수 있다.

덴신마는 팀 레벨이 성장할 때마다 새로운 콘텐츠가 오픈되는 방식이다. 원정대와 정글 탐험 이외에도 골드 광산, 자원 던전, 월드 보스, 웹툰 던전, 영웅의 길, 영혼의 마탑처럼 매우 다양하게 갖추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비교적 빠르게 오픈되는 '길드'에 가입해 다른 유저들과 노하우도 공유하고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덴신마 공식 카페 길드 홍보 게시판에 길드원 모집 글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고급 열쇠 쿠폰을 증정한다고 하니 길드장분께서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수집형 모바일게임답게 캐릭터 육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보니 PvP를 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내 팀이 얼마나 강해졌을까?'를 가장 쉽게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고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이다. 가장 기본적인 PvP콘텐츠인 '경기장'은 나보다 상위 랭킹에 있는 유저들을 차례대로 쓰러뜨려나가는 보람이 있다. 보상으로 획득하는 전설의 인장으로 항우, 주유, 화타 캐릭터를 구매할 수 있어 꾸준하게 참여해야겠다.

'랭킹전' 또한 경기장과 비슷하지만 보상으로 '왕의 휘장'이 주어지며 랜덤 SR등급 영웅과 보물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폭이 더 넓다. 특히 진급약과 보물 제련석도 획득할 수 있는 귀중한 장소이다. 개인적으로 경기장은 보상 영웅을 노리고 랭킹전은 성장 재료를 노리는 식으로 진행 중이다. 이후에도 무인도 전투, 세계대전, 모험 등 다양한 대결 콘텐츠가 기다리고 있어서 열심히 레벨업을 해야겠다는 의욕이 충전된다.

 

우리가 웹툰을 좋아하는 이유는 무료로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볼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모바일게임도 마찬가지다. 덴신마는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과 더불어 캐주얼한 느낌을 잘 살린 수집형 모바일게임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매력 덕분인지 지난주 구글 피처드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이를 기념해서 오는 4월 11일까지 공식 카페 공지글에 축하 댓글을 달면 소환령 조각과 진급약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작RPG 덴신마는 이외에도 정식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게시글에 런칭 축하 댓글이 500개와 1000개를 넘어서면 진급약과 마법의 가루를 전원에게 증정한다. 1인당 1회만 참여가 가능해서 덴신마 유저들의 화력이 매우 중요한 이벤트로 보인다. 공식 카페에 가입 후 닉네임을 게임과 동일하게 변경하고 댓글을 달면 에너지볼 15개를 준다고 한다. 많은 지원 아이템을 퍼주고 있는 지금이 기회이니 아래 링크를 통해 부담없이 즐겨보시길 바란다.

 

공식다운로드링크

 

 

+ Recent posts